홈으로이메일사이트맵즐겨찾기
   그린트랩   악취 및 세균 
악취 및 세균

악취 때문에 고민이시죠? 확실하게 잡아드립니다.

저희 그린트랩은 제조업체입니다.

그린트랩

 
사람이나 동물에 기생하여 각종질병을 일으키는 세균은 여러 독소를 생산한다. 파상풍균,디프테리아균, 보툴리누스균등은 단백질성 물질의 강한 균체외 독소를 분비한다. 파상풍균은 병원균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독소를 생산하는데 이균을 일주일정도 배양한 여과액 1ml에는 10~20만 마리의 쥐를 죽일수도 있는 독소가 있다. 콜레라균, 적리균, 녹농균 등은 다당체를 주체로 하는 균체내 독소를 생산한다.

균체내 독소는 사후에 균체의 파괴에 의하여 액중에 유리된다. 결핵균등의 항산성세균은 유독성이 유지질의 독소를 함유하고 있다. 이외에 세균류는 단백질의 분해과정중에 프토마인 등의 강력한 독소를 생산하는 세균도 있다. 연쇄구균은 적혈구를 파괴시켜서 혈구를 용해하는 작용이 있을뿐만 아니라 폐혈증과 심장내막염의 병원균이 되기도 한다. 쌍구균에는 급성폐렴의 원인균과 비뇨생식기의 병원균인 임균등이 있다.

장티푸스균은 혈액중에 들어가며 식중독을 일으키는 균과 설사를 일으키는 균은 장의 적막에 기생하고 콜레라균은 작은창자(소장)에 기생하여 극심한 병증을 나타낸다. 또한 가축에 병을 일으키는 병원균도 여러종류가 알려져 있는데 탄저균, 단독균등은 소, 말, 양, 닭, 산새, 쥐등과 사람에게도 감염된다. 화초나 식물에 병을 일으키는 세균도 수백종이 발견되어 있다.

육안의 가시한계을 넘어선 0.1mm 이하의 크기인 미새한 생물로서 주로 단일세포 또는 균사로써 몸을 이루며 생물로서 최소 생활단위를 영위한다. 조류, 균류, 원생동물류, 사상균류, 효모류와 한계적 생물이라고 할수 있는 바이러스등이 이에 속한다. 이들은 지구상 어디에서나 습기가 있는곳에는 생육할수 있으며 인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사람을 비롯한 동식물에 질병을 가져오는 병원 미생물, 독소를 생성하여 식중독을 일으키는 미생물 의식주에 관계되는 각종 물질을 변질, 부패시키는 원인생물인 유해미생물도 잘 알려져 있다.
 
 
악취란 불쾌한 냄새를 일컫는 것으로서, 사람의 정신 및 신경계통을 자극시켜 정서 생활과 건강 측면에서 피해를 입히는 것을 말한다. "악취"란 황화수소, 머캅탄류, 아민류, 기타 자극성 있는 기체상 물질이 인간의 후각을 자극하여 불쾌감과 혐오감을 주는 냄새를 말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악취성분 중에서도 특히, 암모니아, 메틸머캅탄, 황화수소, 황화메틸, 이황화 메틸 트리메틸아민, 아세트알데히드, 스티렌을 법적 규제 물질로 정하여 단속하고 있습니다.
 
 
호흡기계의 영향
호흡의 변화를 일으키는 악취는 불쾌한 냄새를 맡으면 반사적으로 호흡이 멈춰지고 호흡리듬의 변화가 일어나며 냄새가 계속되면 구토를 일으킬 수가 있다. 이런 호흡의 변화는 악취가 호흡중추에 끼치는 영향이나 정상적인 회복기능을 저해하는것을 반영하는 것이다.
순환기계의 영향
좋은 냄새를 맡을때 깊은 호흡과 동시에 혈압의 변화가 있는것은 기분이 진전되고 반대로악취에 의해서는 혈압이 일단 하강한후 상승하여 맥박을 변화시키는 정신적 불안을 가져오게 한다. 또한 심장혈관의 정상활동기능을 저해 할수도 있다.
소화기계의 영향
음식을 먹을때 좋은 냄새가 나면 식욕을 높여 준다. 일반적으로 악취는 위장활동을 억제하고 소화액의 분비를 저해하여 식욕감퇴, 수분섭취의 저하, 메스꺼움,구토를 일으키는등 소화기능의 약화를 가져올수 있다.
정신상태의 영향
불쾌한 냄새가 있으면 일부사람에게는 참기어려운 것이 된다. 정신집중을 하려할때 마음이 초조하여 안절부절 못하는 영향이나 두중감, 두통, 악심,토기등도 일으킨다. 계속해서 장기간 또는 고농도의 냄새에 폭로되면 대단히 강한 불쾌감이나 혐오감을 일으킨다. 정신접중을 방해하여 일의 효율을 떨어 뜨리며 판단력과 기억력을 저하 시키며 심지어는 대뇌의 사고 활동에도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와같은 심리적 영향은 대단히 주관적이며 불쾌한 정도나 냄새 대상물질은 사람의 태도, 성질, 시간등에 따라 다르다.
내분비계통에의 영향
늘접촉하는 악취의 자극은 내분비계통의 기능을 혼란스럽게 하고 유기체의 대사기능에 영향을 끼친다. 장기간 반복되거나 지속적으로 악취물질의 자극을받으면 후각의 피로를 가져오거나 후각상실을 유발시키기도 한다. 후각상실은 인체의 제일 방어선의 파괴를 유발시키고 악취의 자극이 여전히 남아서 지속적으로 대뇌 후각중추에 전송되어 오랜시일지나면 뇌신경을 손상시킬수 있고 대뇌 피부흥분과 억제기능을 혼란시키기도 한다.
그린트랩의 약속 인증서
그린트랩

그린라이프 그린트랩   대표 : 김기수   개인정보책임자 : 김기수   사업자등록번호 : 119-01-90142   통신판매등록번호 : 제2011-서울관악-0123호
대표번호 : 02-830-8207   전국번호 : 1599-4001   경기 : 02-857-9707   H.P : 010-3780-8207   FAX : 02-851-8207
계좌안내 : 제일 354-20-201188 / 국민 595101-01-008072 / 기업 078-076368-04-010 / 신한 110-193-855969 (예금주 김기수)
본사 :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동 1695   공장 : 대구광역시 서구 원대동   Email : kisooceo@naver.com

COPYRIGHT(C) 2012 WWW.그린트랩.COM ALL RIGHTS RESERVED.